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CUSTOMER

고객지원

고객지원

페페의 중요한 소식을 바로 이곳에 모아놨습니다.

뉴스 | [스타트업 기획] 반려동물 위한 펫드라이룸으로 세계진출 꿈꾸는 주식회사 페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28 09:38 조회504회 댓글0건

본문

[스타트업 기획] 반려동물 위한 펫드라이룸으로 세계진출 꿈꾸는 주식회사 페페

목욕 후 젖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자동 건조시켜주는 펫드라이룸(사진=페페)목욕 후 젖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자동 건조시켜주는 펫드라이룸(사진=페페)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올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1조 8000억을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관련 아이디어 제품 출시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 가운데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획기적인 펫드라이룸으로 국내 판매는 물론 해외 수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 펫 용품 전문기업 주식회사 페페(대표 신건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펫드라이룸’은 말 그대로 목욕 후 젖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자동 건조시켜주는 드라이박스다. 7개의 방향에서 나온 바람이 순환해 드라이를 진행하면서 반려동물의 발바닥부터 배, 꼬리까지 구석구석 말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외출을 다녀온 후 번거롭기만 했던 샤워를 에어샤워기능으로 해결해준다. 아울러 매일 사용하는 드라이, 에어샤워 기능이 활성화되면 룸 내부에 있는 LED 테라피 모듈이 작동이 되면서 반려동물의 피부와 모질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신건호 대표는 반려인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목욕후 젖은 반려동물의 드라이를 펫드라이룸으로 해결했다(사진=페페)

신건호 대표는 반려인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목욕후 젖은 반려동물의 드라이를 펫드라이룸으로 해결했다(사진=페페)

주식회사 페페 신건호 대표는 “반려인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가 목욕 후 드라이입니다. 거의 한 시간 동안 반려동물을 붙잡고 일반 드라이기로 말리게 되면 반려인도, 반려동물도 지치게 됩니다. 더구나 큰 소음으로 반려동물이 받는 스트레스도 크고, 사방으로 날리는 털 때문에 뒷정리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라며 “반려인의 입장에서 해결방법을 고민하다 반려동물에게 안전하고 특별한 케어와 편안함을 더해 줄 수 있는 펫드라이룸을 개발하고자 2018년 4월에 주식회사 페페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한다.

 

페페는 ‘PET+PERSON’이라는 뜻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은 서로 사랑을 주고받는 소중한 동반자이자 가족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아들인 전문가들이 모여서 지난해 4월 페페를 설립하게 되었고, 가족에게 선물한다는 정성과 자부심으로 반려동물 전문 용품인 펫드라이룸을 만들고 판매하고 있다.

 

신건호 대표는 클린룸 전문회사에서 오랫동안 일했던 경험을 살려 공기 조화 기술이 기반이 되는 ‘펫드라이룸’을 개발했다. 펫드라이룸은 공간 효율성을 고려해 외부는 작게, 내부는 넓게 제작됐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문제없이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크기와 반려동물의 습성과 체형을 고려해 만들어졌다. 이 디자인으로 작년 굿디자인 심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유의 기술력도 눈에 띈다. 공기가 회전하듯 불어오는 산들바람과 같은 느낌으로 반려동물들에게 쾌적한 드라이를 제공하며, 그루밍패드의 상판에 달려 있는 필터가 외부공기를 빨아들임으로써 드라이 후 날리던 털들을 모두 흡수해 쾌적한 그루밍을 가능케 한다.


 해외 펫박람회에 참가한 모습(사진=페페)

해외 펫박람회에 참가한 모습(사진=페페)

이러한 페페의 기술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페페는 국내에서 내수와 경영전반을 책임지고 있으며, 중국에 있는 자회사 DONGGUAN PEPE에서 중국현지 판매와 제품생산을 담당하며 싱가포르, 홍콩, 대만은 총판을 통해 판매가 이뤄  지고 있다. 또한 필리핀에 있는 PEP-E팀은 해외수출업무와 디자인, 마케팅 업무를 주로 맡는다.

 

신건호 대표는 “페페만의 경쟁력(분해&조립, 원버튼 다이얼방식)과 고객이 납득할만한 합리적인 가격, 페페만의 고유기능(바이오패드, 그루밍패드), 반려동물을 위해 제작된 특수한 디자인(슬라이딩도어, 옆에서 나오는 산들바람), 매일 사용해도 매일 만족스러운 품질 (에어샤워, 저렴한 전기세) 등의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며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는 만큼 페페도 이와 같은 탄력적 계기를 통해 더욱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페페는 올해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와 펫케어푸드 출시를 준비 중이며, 현재 캐나다, 불가리아, 호주 등에 샘플 판매가 되어 현지 반응을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또한 1차적으로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한 아시아권 수출에 집중하고, 어느 정도 1차 성과가 가시화 되면 유럽이나 미국까지 진출하여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세계인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sjkimcap@seoulwire.com